본문 바로가기
정보경영

생성 AI_하고 싶은 일에 더 집중하거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최고의 업무 동료

by 인텔리 졍 2023. 4. 23.
반응형

생각 이상으로 질문에 대한 좋은 결과를 내는 Chat GPT로 인해 AI에 위협을 느끼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오늘은 오히려 생성 AI를 본인의 업무에 잘 적용하여 업무효율을 높이는 사람들에 대한 소개를 해볼까 한다.

 

--------------------------------------------------

[기사 원문] AI is flooding the workplace, and workers love it

https://www.vox.com/technology/23673018/generative-ai-chatgpt-bing-bard-work-jobs

 

[한글 버전]

AI가 직장에 범람하고 있으며 근로자들은 이를 좋아합니다.
누가 ChatGPT를 두려워합니까? (적어도) 이 근로자들은 아닙니다.

작성: Rani Molla@ranimolla 2023년 4월 10일, 오전 8:00 EDT

Conor Grennan이 NYU의 Stern School of Business에서 학생 학장으로 수행하는 많은 작업은 적어도 부분적으로는 봇에 의해 수행될 수 있습니다. 브레인스토밍과 계획은 ChatGPT와 같은 생성 AI 도구로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작업의 대표적인 예입니다.

그러나 Grennan은 AI로 대체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대신 이 기술과 작업을 개선할 수 있는 잠재력의 전도사가 되었습니다. 그는 지금 당장 AI 기술과 일할 수 있는 기회를 물질적 부를 찾는 일에 비유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캘리포니아에 도착하여 강에서 작은 금 조각을 보는 것과 같은, 골드러시 같은 느낌입니다."라고 그는 Vox에 말했습니다.

Grennan의 새로운 AI 기반 워크플로우 중 일부는 매우 간단합니다. 그는 이메일 체인을 ChatGPT, Bing 또는 Bard(그는 모두 사용함)에 드롭하고 조치를 취해야 하는 학생 또는 결과물에 대한 세부 정보를 빠르게 검색하도록 요청합니다. 그러나 그는 이 기술을 사소한 작업에만 사용하는 것은 손전등을 사용하기 위해 iPhone을 집어 드는 것과 비슷할 것이라고 인정합니다. 그는 연구, 브레인스토밍 및 학습에 AI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예를 들어 Grennan은 AI에게 화요일 밤 로어 맨해튼에서 50명의 학생을 위한 행사를 열 수 있는 좋은 장소에 대한 5가지 제안을 요청하거나 오하이오의 젊은이들이 기후 위기를 도울 수 있는 방법을 통해 이유를 찾거나 API가 정확히 무엇인지 그에게 설명합니다. 그는 좋은 답변을 얻을 때까지 계속해서 질문하고 다듬으며, 끊임없이 새로운 질문을 제시합니다. Grennan은 AI와의 대화가 그를 더 창의적으로 만들고 경이로움을 불러일으키며 궁극적으로 그의 직업과 삶을 더 잘하게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나에게 과제가 주어졌으니 이제 그 과제를 해결하겠다'는 고된 일 대신에 '나에게 과제가 주어졌다'입니다. 그것을 보는 다른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것이 내 삶을 어떻게 향상할 수 있습니까? 어떻게 하면 실제로 더 똑똑해질 수 있을까요?'”라고 Grennan이 말했습니다. 그는 최근 Stern에서 생성 AI 책임자라는 추가 직함을 부여받았으며 학생, 교수진 및 관리자가 직장에서 AI 도구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Stern의 MBA 프로그램을 위한 AI 이니셔티브 개발을 돕고 있습니다.

펜실베이니아 대학교와 ChatGPT 및 그보다 발전된 후계자 GPT-4(자신의 기술 능력을 과시하는 데 관심이 있는)의 제작자인 OpenAI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근로자의 절반이 ChatGPT와 같은 대규모 언어 모델에 반 이상 노출된 작업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노출은 학위가 필요한 고임금 직업 중 가장 높았으며 이전에 기술 삭제의 맹공격으로부터 상대적으로 안전하다고 느꼈고, 이는 금융 분석가, 웹 디자이너, 법률 연구원 및 언론인 등이 해당합니다.  이 연구에서는 ChatGPT와 같은 도구가 이러한 작업을 완료하는 데 상당한 시간을 확실히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지만 이러한 작업이 해당 기술로 완전히 자동화될 것이라고는 말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그것들을 바꿀 것입니다.

우리의 일자리를 파괴할 수 있는 AI의 잠재력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나왔지만, ChatGPT와 같은 소프트웨어의 기능과 작업이 겹치는 Grennan과 다른 미국 근로자들은 단조로운 작업을 없애고 더 창의적이며 기술 수준을 높이기 위해 기술을 수용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더 나은 카피를 작성하기 위해 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머는 이전에 자신의 리그에서 벗어난 프로젝트를 수행하거나 익숙하지 않은 언어로 코드를 읽는 데 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모든 사람이 이메일과 상용구 문서를 요약하거나 작성하는 데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누군가가 위협을 보는 곳에서 이 노동자들은 가능성을 봅니다. 그리고 그들은 도구에 대한 숙달과 고유한 인간 기술이 결합되어 인공 지능이 점점 더 영리해짐에도 불구하고 고용 상태를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지난 1월에 미국인의 40% 이상이 직장에서 생성 AI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으며 그 비율은 더 높아졌을 것입니다. 동시에 미국인의 약 절반은 AI가 미국의 일자리 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우리는 인공 지능 기술이 업무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정확히 알지 못합니다. 도구로 인해 기존 작업이 며칠이 아닌 몇 시간이 걸리면 고용주가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더 적은 수의 직원을 고용하거나 작업을 파트타임으로 만들 수 있다는 두려움이 있습니다. 희망은 새로운 기술이 사람들이 하는 일에 약간의 혼란을 일으킬 수 있지만 궁극적으로 개인용 컴퓨터나 인터넷과 같은 이전의 기술 발전이 사무직의 종말을 의미하지 않았던 것처럼 더 많고 더 나은 작업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것입니다.

현재 우리는 이 기술을 직장에 배치하기로 선택한 미국인들이 그것을 좋아하는 것 같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확실히 냄비에서 끓는 개구리처럼 느껴지지 않습니다.

고역은 안녕?
최고의 직업이라 할지라도 형편없는 부분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부품은 작업자가 AI를 사용하는 첫 번째 부품입니다.

제작사 Zero One Digital Media의 창립자이자 영화 제작자인 Colin McAuliffe는 AI 소프트웨어 DALL-E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피치덱을 설명하는 이미지를 생성했습니다. 스톡 이미지의 페이지와 페이지를 스크롤하는 대신 소프트웨어에 원하는 것을 정확히 말하면 "레몬 사진"이 튀어나옵니다.

“내가 하기 싫은 일이거나 다른 사람들이 나를 위해 하게 할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그리고 지금은 스스로 쉽게 할 수 있고 재미있습니다."

최근 한 고객이 ChatGPT가 작성한 대본을 그에게 주었고, McAuliffe는 아직 대본을 작성하지 않았지만 AI를 더 자주 사용하여 촬영 일정을 짜고 회사 여행을 계획하고 싶어 합니다.

“다른 모든 것들은 저를 비디오 제작에서 멀어지게 할 뿐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싫어하는 작업에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집중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자영업 제품 디자이너인 Vanessa Bowen은 앱 프로토타입에 들어갈 텍스트를 생각해 내야 하는 것을 두려워하곤 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클라이언트는 앱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비판하기보다 텍스트에 매달리고 전체 상호 작용을 탈선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Bowen은 클라이언트와 제품에 대한 정보와 채우려는 텍스트 상자의 유형을 AI에 제공합니다. 그러면 ChatGPT가 해당 텍스트를 생성합니다.

 

"단순하고 간결한 것을 버리고 인지 부하의 일부를 제거합니다."라고 그들은 말했습니다. 이를 통해 Bowen은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디자인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자동화될 수 있는 일상적인 활동에 갇혀 있으며, 그러면 우리의 삶 전체를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들은 덧붙였습니다. "더 창의적이 되거나 일을 덜 하는 등 다른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더 많이 남을 것입니다."

이는 사무직 근로자들이 계속해서 표현하는 정서이며 Microsoft와 같은 회사가 직장 도구에서 AI에 크게 의존하는 이유의 일부입니다. 모든 작업이 좋은 작업은 아닙니다. 머지않아 마이크로소프트는 직원들이 AI 기반 도구를 사용하여 Excel에서 복잡한 방정식을 수행하고, PowerPoint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작성하고, Outlook 이메일을 요약하도록 요청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것이 사람들이 절약한 시간을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일에 쓰게 될 것인지 아니면 단순히 그 여유 시간을 낭비하게 될 것인지는 두고 봐야 할 일입니다. 또한 이 기술을 사용하면 다른 모든 사람을 위해 더 많은 불필요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AI를 사용하여 글머리 기호를 긴 이메일로 만들고, 이메일 독자는 AI에게 이메일을 단일 글머리 기호로 추출하도록 요청하여 응답하는 이 멋진 만화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직장에서 레벨업
특히 컴퓨터 프로그래머에게 제너레이티브 AI가 의미하는 바에 대해 많은 불운과 암울함이 있습니다. 실제로 이러한 도구는 종종 자연어를 사용하여 완벽하게 작동하는 코드를 순식간에 생성할 수 있으므로 동일한 작업을 더 느리게 수행하는 고임금 사람들에게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궁금해하는 것이 타당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대화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와 개발자는 기술을 자신이 하는 일을 더 잘할 수 있게 해주는 것으로 생각하는 것을 선호했으며, 이를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똑똑한 조수나 인턴을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에 비유했습니다.

비디오 호스팅 회사인 Wistia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이자 기술 책임자인 Victor Boutté는 GitHub Copilot과 같은 AI 도구가 전체를 작성할 필요가 없도록 시작한 코드를 완료하는 방법을 제안함으로써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원격으로 일하는 Boutté는 AI 도구를 이미 자신의 코드를 읽고 질문에 대해 무한한 시간을 할애하는 매우 똑똑한 동료 옆에 앉아 있는 것과 매우 흡사하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다른 엔지니어가 아이디어를 튕겨내는 것처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디어를 더 깊이 살피는 데 도움이 되고 피드백은 즉각적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AI는 Boutté가 더 빨리 코딩하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처음부터 그가 코딩할 수 있는 것을 향상합니다.

“제 경력을 통틀어 이렇게 발전된 기술은 본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이런 종류의 기술을 사용하여 무엇을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한 창의적인 바퀴가 회전하게 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저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독립 개발자이자 연구원인 Simon Willison은 AI 도구를 통해 사물을 파악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더 큰 야망을 가질 수 있습니다. 즉, 이전에 넘겨야 했던 시간 집약적 프로젝트를 시도할 시간이 더 많다는 의미입니다.

최근에 Willison은 아내의 도자기 프로젝트를 도왔습니다. 그녀는 가열하는 동안 최고 온도를 추정하기 위해 전자레인지에서 가열한 후 가마가 식는 속도를 보고 싶었습니다. 온도계를 전자레인지에 넣을 수 없었기 때문에 가마를 꺼낸 후 식는 데 걸리는 90분 동안 온도를 확인해야 했습니다. 대신 Willison은 GPT-4에 온도계 비디오를 10초 JPEG 간격으로 분해하는 방법을 요청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이미지에서 온도를 읽고 시간 경과에 따라 차트로 표시하는 명령을 요청했습니다. 윌리슨은 이제 언론인들이 경찰 신체 카메라 영상 분석과 같은 문제에 그러한 지식을 가져올 수 있도록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보통 이런 문제에 직면했을 때 저는 '이걸 알아내려면 한 시간은 걸릴 거야. 전자레인지 옆에 앉아서 숫자를 적으세요.”라고 그는 말했다.

덜 기술적이고 더 창의적인 영역에서도 작업자는 생성 AI가 자신의 작업을 더 잘 수행할 수 있음을 발견하고 있습니다. 인간이 창의적인 작업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외에도, 제너레이티브 AI는 올바른 프롬프트와 함께 고유한 종류의 창의성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데이트 앱 OkCupid의 브랜드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이사인 Michael Kaye는 생성 AI에게 인앱 매칭 질문을 제시하도록 요청해 왔습니다. OkCupid는 이러한 질문에 어떻게 대답하는지에 따라 사람들을 연결하므로 사람들에게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밝히는 것이 서비스 작동 방식에 매우 중요합니다. 언제든지 OkCupid에는 데이트 상대가 답변할 수 있는 수천 개의 질문이 있으며 Kaye는 새로운 질문을 만드는 일을 담당했습니다. Kaye에게 이것은 그가 직장에서 수행하는 많은 작업 중 하나였기 때문에 질문 생성 중 일부를 AI에 오프로드하여 다른 작업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AI가 생성한 질문입니다. "데이트에 무엇을 물어보시겠습니까?"라는 간단한 프롬프트를 기반으로 합니다. 그리고 "데이트 앱에서 무엇을 물어보시겠습니까?" — 실제로 매우 좋았습니다.

Kaye가 처음 10개의 AI 생성 질문을 데이트 서비스에 추가한 이유는 "관계에서 자신의 필요와 파트너의 필요 사이의 균형을 어떻게 맞추십니까?"입니다. "파트너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당신은 아침형입니까, 아니면 저녁형입니까?" 1월 말 기준 67만 5000건이 넘는 반응을 보이며 현재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Kaye는 "특히 프롬프트가 얼마나 일반적인지를 고려할 때 고품질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표면적으로 들릴지 모르지만 사람들을 연결하는 데 정말 도움이 되는 것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올해 매달 더 구체적인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더 많은 ChatGPT 질문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AI가 우리 일자리를 빼앗지 않는 이유
우리가 대화를 나눈 모든 사람들은 생성 AI가 일부 직업에 지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이해했지만 아무도 이것이 자신의 직업에 실제로 위험하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일반적인 후렴구는 기계 학습 엔지니어인 산티아고 발다라마(Santiago Valdarrama)가 “AI가 당신을 대체하지 않을 것입니다. AI를 사용하는 사람이 할 것입니다.” 다시 말해, 그들은 생성 AI 도구에 대한 숙달이 그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비록 그 생성 AI가 그들이 지불하는 일의 일부를 쓸모없게 만들더라도 말이죠.

“처음 GPT-4를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 [직장을 잃는 것]이 가장 큰 걱정거리였습니다. 새로운 기술, 특히 당신이 잘하는 기술에 위협을 느끼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구월.

“하지만 더 많이 사용하면서 앞으로 글쓰기와 편집에서 수요가 높은 기술이 될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Yamkovenko는 최근 그녀의 소규모 팀이 평소에 할 수 있었던 것보다 훨씬 더 강력한 제품 출시 작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녀는 ChatGPT를 사용하여 더 많은 양의 소셜 미디어 카피를 작성했고, 그 결과 회사는 평소보다 10배 더 많은 트래픽을 얻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제 생성 AI를 통한 민첩성으로 강화된 기술이 영원히 요구될 것이라고 낙관했습니다.

초기 단계 투자 회사인 Clear Ventures의 데이터 과학 부사장인 Somnath Banerjee는 자신과 같은 엔지니어를 위한 작업이 항상 풍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AI를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더 빠르게 코딩하고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자신의 이메일 작성에 더 자신감을 갖고 있습니다.

"그들은 '내가 2주 동안 급여를 줬는데 당신은 이틀 만에 해냈어'라고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을 기다리고 있는 2년의 일이 항상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물론 이것이 작업이 동일할 것이라고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ChatGPT와 같은 도구 사용의 수용은 많은 변화 중 첫 번째가 될 것입니다. 일자리를 유지하더라도 생성 AI 기술이 널리 사용되면 이러한 화이트칼라 근로자가 하는 일과 수행 방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것은 그들의 기술을 있는 그대로 좋아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손실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최근 Reddit에서 한탄한 이 3D 모바일 게임 아티스트를 살펴보겠습니다. 나는 더 이상 예술가가 아니다.”

포스터는 “제가 하는 건 프롬프팅하고 포토샵 하고 잘생긴 사진을 구현하는 것뿐이다. 애초에 3D 아티스트가 되고 싶었던 이유가 사라졌습니다. 저는 3D 공간에서 형태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나만의 창의력으로. 내 손으로.”

제너레이티브 AI를 채택하고 작업의 특정 작업에 덜 얽매인 사람들은 손끝 앞에서 변화하는 작업 세계에 더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